hfgf

S (Support)

  • 관리자
  • 2023-11-06
List
  • 첨부파일
  • 조회수 7


 

 

운곡기업가정신 특강


■ 운영배경

  ▶운곡기업가정신 교과 연계를 통해 교내 청년 창업 문화 확산 및 활성화 지원

  ▶선배 창업자의 성공 및 실패 경험 공유로 학생 창업 성공 가능성 제고

 

■ 운영개요

  ▶프로그램명: 2023학년도 2학기 운곡기업가정신 특강

  ▶운영기간: 2023. 11. 02() 15:00 – 17:00

  ▶운영대상한라대학교 재학생

  ▶운영내용

    - 강사 우주비행 노주비 대표

    - 내용 문화ㆍ예술 기획 창업을 주제로 특강 진행 창업을 하게 된 계기등 다양한 경험 공유

 

■ 운영성과

  ▶참여자: 177

  ▶만족도: 4.1/5

  ▶참여자 의견

    - 창업을 경험했던 것을 구체적으로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.

    - 창업계획서 작성법이나 창업하려는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더 생기면 좋겠다.

  ▶추진 계획

    - 하나의 주제로 자세하게 체험ㆍ경험할 수 있도록 개선

    - 많은 학생들이 듣는 특강인 만큼 깊이 있는 강의를 진행할 수 있도록 주제 설정 





양성평등 골든벨

■ 운영배경

 2021학년도 교육부 및 대학 성희롱성폭력 근절 지원 중앙센터 주관

     양성평등한 캠퍼스조성’ 우수사례 공모전에서 본 대학 인권센터(학생생활상담센터)가 

      프로그램 은상을 수상하여 이를 기반으로 하는 학내 성 인식 개선 및 양성평등인식 고취를 위함

  ▶우리 사회의 성 역할 고정관념과 성차별적 요소에 대해 고민해보고 시대 변화에 따라

       대학 구성원의 의식을 개선하기 위함

 

■ 운영개요

  ▶프로그램명양성평등 골든벨

  ▶운영기간: 2023.05.30.()

  ▶운영대상재학생

  ▶운영내용

    - [비대면인권양성평등 주제 영화도서 추천

    - [대면인권센터 YES or NO : 인권센터에서 기대하는 프로그램 설문

    - [대면내가 들어본 성차별 언어 성인지감수성을 생각하는 기회 제공

 

■ 운영성과

  ▶참여자: 80

  ▶만족도: 4.76/5

  ▶잘된 점내가 경험한 일상 속 성차별 언어를 주제로 준비된 차별언어를 접해본 경험이 있는지 

  생각해 보며 학내 구성원이 스스로 성인지 감수성에 대해 고찰하는 시간을 가짐.

  ▶추진 계획

    - 교내행사 사전에 프로그램 진행 안내와 홍보 강화

 



인권침해 바로알기, 이게 가스라이팅이라구요?

■ 운영배경

  ▶양성평등골든벨 진행 시 인권센터가 개설됨에 따라 인권센터의 존재를 알리고 

       인권 관련 프로그램의 수요를 확인함

  ▶한라대학교 인권의식 향상과 성 인식 개선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함

 

■ 운영개요

  ▶프로그램명인권침해 바로알기이게 가스라이팅이라구요?

  ▶운영기간: 2023.09.12.() ~ 09.14.() 11:00 ~ 14:00

  ▶운영대상재학생

  ▶운영내용

    - 가스라이팅의 정의 바로알기

    - 문제 풀기

 

■ 운영성과

  ▶참여자: 702

  ▶만족도: 4.75/5

  ▶잘된 점가스라이팅의 정의와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말들을 생각해보며 

   학내 구성원이 가스라이팅의 문제점에 대해 고찰하는 시간을 가짐.

  ▶추진 계획

    - 교내행사 사전에 프로그램 진행 안내와 홍보 강화

    - 진해 인력 및 홍보물품 확충으로 진행이 지체 되지 않도록 함.

 




인권에 대해 바로알기, 인권의 날을 아세요?

■ 운영배경

  ▶2학기 비교과 프로그램 진행 시 인권 관련 프로그램의 수요를 확인 함

  ▶한라대학교의 인권의식 향상과 성 인식 개선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함

 

■ 운영개요

  ▶프로그램명인권에 대해 바로알기인권의 날을 아세요?

  ▶운영기간2023.12.13.() ~ 12.14.()

  ▶운영대상한라대학교 구성원 모두

  ▶운영내용

    - 활동 1. 인권의 날 바로알기

    - 활동 2. 개념조사

 

■ 운영성과

  ▶참여자: 267

  ▶만족도: 4.6/5

  ▶잘된 점인권의 날의 생긴 이유와 자신이 생각하는 인권은 무엇인지 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지며 

  학내 구성원이 인권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시간을 가짐.

  ▶추진 계획

    - 교내행사 사전에 프로그램 진행 안내와 홍보 강화

    - 흥미를 가질 수 있는 내용으로 프로그램을 구성

 




nest for N.E.S.T


■ 운영배경
  ▶상대적으로 소외된 외국인 교원의 단순 관리를 넘어애로사항과 문제 해결 지원을 통해 소속감 증진
      교내 지원 프로그램 참여기회 확대 등 동기부여 및 교원 역할 정립

  ▶외국인 교원 관리 및 지원 체계의 질적 개선

 

■ 운영개요

  ▶프로그램명: nest for N.E.S.T(Native English-Speaking Teacher)

  ▶운영기간: 2023학년도 1, 2학기

  ▶운영대상한라대학교 외국인 교원

  ▶운영내용

    - 원어민 교원과 교수학습지원센터 교수지원 담당자 수업 현황을 공유
    - 원어민 교원의 수업 시 어려움과 개선 방안 논의
    - 원어민 교원을 대상으로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 Tea-Talk 개최 안내

 

■ 운영성과

  ▶참여자: 5(1학기: 3, 2학기: 2)

  ▶만족도: 4.57/5(1학기: 4.57, 2학기: 4.58)

  ▶추진 계획

    단회성 프로그램 운영의 한계를 넘어 실제 수업 현장의 변화를 이끌도록 연구 공동체 형태로 운영 방식을 고도화




써포터즈(suppoters) 프로그램


■ 운영목적
  ▶써포터즈 참여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다양한 방법의 홍보활동(카드뉴스 제작홍보 영상 및 PPT 제작홍보 캐릭터 제작 등)을 
     통해 학생생활상담센터 홍보 써포터즈 역할 강화

■ 운영개요

  ▶프로그램명써포터즈(suppoters) 프로그램

  ▶운영기간: 2023.09.18.() ~ 2023.12.13.()

  ▶운영대상콘텐츠 제작 및 홍보 활동에 관심 있는 2학년 이상 재학생 10

  ▶운영내용

    - 홍보팀(5) : 센터 게시판 꾸미기홍보 PPT 제작(한글/영어 버전), 카드뉴스 학과 홍보(매달)

    - 영상제작팀(5) : 센터 홍보 영상 제작 및 캐릭터 디자인카드뉴스 학과 홍보(매달)

 

■ 운영성과

  ▶참여자: 10

  ▶만족도: 4.9/5

  ▶운영 성과

     - 재학생 10명이 프로그램에 참여했고비대면 활동 3(카드뉴스 제작팀별 홍보물 제작), 

       대면 활동 6회 이상(홍보물 제작 관련 아이디어 회의홍보 게시판 환경개선캠페인 등 행사평가회의진행 

  ▶추진계획 

     - 써포터즈 참여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다양한 방법의 홍보활동(카드뉴스 제작, 홍보 영상 및 PPT제작, 홍보 캐릭터 제작 등)을

       통해 학생생활상담센터 홍보 써포터즈 역할 강화

     - 학생생활상담센터 프로그램 및 캠페인 진행 시, 써포터즈 학생들이 참여하여 재학생들에게 적극 홍보함으로써 센터에 대한 관심 증진





첫단추 프로그램

■ 운영목적

  ▶학교이탈과 관련하여 정서적 고위험군 학생을 대상으로 매체(사진)를 활용한 집단상담을 진행하여
     부정적 정서를 조절하고 환기시키는 방법을 익힘으로써 학업과 학교 적응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움​

■ 운영개요

  ▶프로그램명첫단추 프로그램

  ▶운영기간: 2023.11.30.() ~ 2023.12.08.()

  ▶운영대상한라대학교 재학생 8

 

■ 운영성과

  ▶참여자: 8

  ▶만족도: 4.6/5

  ▶운영 성과

     - 재학생 8명이 집단상담 3회기를 참여했고 전체 평균 만족도가 4.6으로 매우 높은 만족도를 나타냄

  ▶추진 계획

     - 사전,사후 검사를 통해 심리적 변화에 대한 질적 분석을 실시하여 프로그램 효과성을 입증하고확인

       차년도 프로그램 운영 환류자료로 활용

     - 대학적응력검사(CAT) 결과 학교 적응과 심리 정서의 어려움을 경험하는 재학생을 선별하여 

3회기 맞춤형 동질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

 

목록

이전글
R (Region)
다음글
T (Transform)